제로 에너지의 글로벌 리더 (주)제로엔

제품소개

고객문의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고객센터

070-4118-3212FAX : 050-8955-3212cawplus@naver.com

상담시간안내오전 9시~오후 6시 까지

제품소개조합 원리

조합 원리

스마트폰 한국어 중국어 입력기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CAW 중국어/한국어 IME 입니다. 
한자의 표현은 KSC 5601 4888자, 중국 상용자 2500자, 차상용자 1000자, 일본 IICore 9710자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KSC 5601문자를 표현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용되지 않는 문자 중에 표현되지 않는 문자가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큰 불편이 없고 곧 데이터를 보충할 예정입니다. 

특징
1) 메모장에 표헌되는 글자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2)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시스템 IM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시스템 IME (Galaxy S8의 천지인 자판)인 경우, 줄바꿈에 문제가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수정 배포해야 할 사안입니다. 알키보드 등 다른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3) 중국어-한국어 동시 표현
본 제품의 최종 목표는 중국어-일본어-한국어-미국어를 표현하는 것인데, 이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중국어-한국어를 먼저 내놓게 되었습니다. 한국어는 첨부된 설명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테스트는 Galaxy S8를 사용하였습니다.


조합 원리

추가 · 첨가 방식

木[mm]에 目[mu]를 추가 하면, 相자가 됩니다. 기존의 한자 입력법은 ‘상’이란 음을 사용하여 많은 동음어들 중에 相자를 골라내어야 합니다. CAW 기술을 사용하면 잘 알고 있는 木와 目를 사용하여 mmmu라고 하면 됩니다.

치변 · 변환 방식

腾(오를 등)자는 천자문에 나오는 기본 문자입니다. 이것은 勝(이길 승)과 모양이 비슷한 데, 力자리에 馬가 들어가면 됩니다. 이런 경우를 치환 변환 방식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月 + 八 로 勝자를 만들고, 馬를 추가하면 騰자가 만들어 집니다.

이체자 문자

한자의 직접 입력을 허락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이체자의 존재가 많기 때문인데요, 형태가 비슷해서 다른 글자이지만, 동일한 의미를 가진 문자라는 것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峰(봉우리 봉)과 峯는 같은 음이고 같은 뜻입니다. 그리고 같은 조합을 사용하고 있을 때 제2형이란 의미로 二[ee]자를 첨가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山 + 夂의 조합으로 峰를 만들고 二를 추가해서 峯자를 만듭니다.

鳥(새 조)와 烏(까마귀 오)의 경우

이 경우도 제2형 방식으로 해결했습니다. 烏가 획수가 적어 먼저 사용되어야 할 것 같지만, 빈도수에 따라 鳥가 알파벳 문자가 되었고 烏는 제2형 문자가 된 것입니다.

사용법

1. V = 코드 마침

  • 한 개의 한자 코드입력을 마치고 [ v ] 키를 누르면, 다음에 입력할 한자의 코드를 입력할 때 앞 코드에 더해져서 아예 다른 한자로 바뀌는 것을 막고, 바로 다음 한자의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F6 또는 ctrl + space bar = 영어입력 모드 ⇔ 한자입력 모드

3. F9 = 간체자(简体字) ⇔ 번체자(繁体字)

4. F8 또는 shift + space bar = 히라가나 (ひらがな) ⇔ 가타카나 (カタカナ)

5. F7 또는 CAW+ 프로그램 화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 中 ] 아이콘을 클릭하면 [ 日 ] 로 바뀌면서, 일본어 입력 모드로 바뀝니다.

  • 일본어 모드 [ 日 ] 상태에서, 한자와 일본어(히라가나/가타카나) 입력모드를 바꾸는 방법은, 한자를 입력할 차례이면 한자코드 맨 앞글자를, 일본어이면 일본어 발음 코드의 맨 앞글자를 대문자로 입력합니다.
  • 아래 표는 일본어 모드에서 특별한 문자와 기호의 입력코드입니다. 오른쪽 칸이 코드이고, 왼쪽 칸이 입력되는 문자입니다. [ j ]를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6. CAW+ 프로그램의 상단에 있는 글꼴 목록 중에서 앞에 @ 또는 # 기호가 있는 글꼴은, 글자가 왼쪽으로 90º 회전한 듯이 세로로 정렬이 되는 글꼴입니다.

무료홈페이지제작 씨피이코리아 대한신문 중소기업 소상인을 위한 한국중소기업협의회 농어민을 위한 나눔샵